총 게시물 84건, 최근 0 건
   

에덴동산과 선악과의 비밀-4

글쓴이 : 정영학 날짜 : 2017-07-26 (수) 23:05 조회 : 29
  2) 이 에덴동산에서 교회와 예수님과의 관계 속에서의 이 세상을 보게됩니다.

하나님은 아담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므로 배필을 지으시기로 예정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와입니다.
 성서학자인 Henry H. Halley 박사는 인류의 시초에, 성서의 처음시작에, 결혼의 신성(神聖)함에 대한 하나님의 定하심이 나타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서 핸드북. H. H. Halley 著)

여기서 또한 성서는 결혼을 그리스도와 교회의 상대적인 관계로 묘사합니다.(엡5:25-32,계19:7, 21:2,9)
교회는 그리스도의 신부 입니다.
 
 아담의 新婦 하와는 아담이 잠들었을 때 그의 갈비뼈에서 만드셨습니다.
그리스도의 新婦인 교회는 예수님이 십자가위에서 잠들었을 때에(돌아 가셨을 때) 그리스도의 옆구리에서 나온 ‘피와 물’로 만들었습니다.(요19:34, 요일5:6-8)
 이것이 최초에 예수님과 교회와의 관계의 시작입니다.  이 ‘피와 물’은 생명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배필을 지으셔서 그를 돕게 하시므로 부부의 관계를 알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은 결혼한 신혼부부에게 신접살림을 할 곳을 마련해 주셨겠지요.

 이것이 바로 에덴동산이며,

 오늘날 교회가 예수님과 아름다운 관계를 맺으며 이 땅에서 기쁘고 행복하게 살게 하시려고 마련해주신 바로 이 세상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좀 더 구체적으로 이 에덴이 우리인간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들어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