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84건, 최근 0 건
   

에덴과 선악과-14

글쓴이 : 정영학 날짜 : 2017-07-27 (목) 22:49 조회 : 31
그런데 이 폐와 심장은 무엇으로 보호 하고 있나요? 갈비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와를 아담의 갈비뼈 하나를 취하여 만드셨습니다.
 하와는 아담을 돕는 배필로 지으신 것입니다.

 돕는다는 의미는 부족한 것은 채워주고, 혹시 잘못된 곳으로 갈 때에 바른 길로 가도록 붙잡아 주는 역할입니다.

그런데 하와는 돕기는커녕 아담으로 하여금 죄를 짓게 되는 원인을 제공했습니다.
 갈비뼈가 폐와 심장을 보호하지 못하면  사람이 살아갈 수 없게 되지요.

요새 남자는 新 삼종지의(三從之義), 즉 평생 세 명의 여자 말만 잘 들으면 평안하다는 농담이 있는데 누굽니까?  엄마, 아내, ‘네비(게이션)’ 아가씨라면서요?

그런데 불행하게 아담은 여자 말을 잘못 들어서 망했지요.
 그러니 여성들의 말이 꼭 옳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여성들은 더욱 깨어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조사기관의 발표에 의하면 교회를 떠나는 가정의 40%정도는 부인의 결정 때문이랍니다.  여자는 남자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마치 갈비뼈가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있는 것과 같이, 그 책임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자는 더 기도하고 더 근신해야합니다.

사도바울을 통해 하나님은 "교회에서 여자는 잠잠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이 여성비하가 아니라, 우리모두는 교회에서 다 조용해야하지만,
 특히 여성을 말한것은 여성의 책임이 그만큼 막중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남자는 强해보여도 한없이 약한 존재입니다.  고집을 부리고 큰 소리치고, 설쳐대도 지나고 보면 결과는 아내 뜻대로 돼있지요? 그렇지요?

여자는 남자를 돕도록 하나님이 만드셨는데 언제부터인가 남자를 다스리는 위치에 있게 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불행해 집니다.